소개
- 기본 지급 캐릭터지만 뛰어난 지원 능력을 보유
- 방어력 감소 및 에테르 데미지 증가 버프 제공
- 히든 커맨드의 존재
- 짧은 버프 지속 시간
스킬 우선 순위
디스크 추천
스윙 재즈 4 + 자유의 블루스 2 스윙 재즈 4세트를 활용하여 파티 피해 증가 버프를 부여하고, 자유의 블루스 2세트로 이상 마스터리를 확보
스윙 재즈
(2)
[콤보 스킬] 혹은 [궁극기] 시전 시 모든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5% 증가한다. 지속 시간: 12초, 이름이 같은 패시브 효과끼리 중첩되지 않는다.
(4)
[콤보 스킬] 혹은 [궁극기] 시전 시 모든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5% 증가한다. 지속 시간: 12초, 이름이 같은 패시브 효과끼리 중첩되지 않는다.
자유의 블루스
(2)
[강화 특수 스킬]이 적 명중 시 착용자의 속성 타입에 따라 타깃의 상응하는 속성 이상 축적 저항이 20% 감소한다. 지속 시간: 8초. 동일한 속성 타입의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.
(4)
[강화 특수 스킬]이 적 명중 시 착용자의 속성 타입에 따라 타깃의 상응하는 속성 이상 축적 저항이 20% 감소한다. 지속 시간: 8초. 동일한 속성 타입의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.
디스크 스탯 추천
이상 마스터리 = 공격력 %
에테르 피해 보너스 > 공격력 %
에너지 자동 회복 > 공격력 %
이상 마스터리 = 공격력 % > 관통 수치
엔진 추천
1
흐느끼는 요람
대기 캐릭터일 때 착용자의 에너지 자동 회복이 초당 0.6pt 증가한다. 착용자의 공격이 적에게 명중시 모든 파티원이 타깃에게 주는 피해가 3초 동안 10% 증가한다.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0.5초마다 해당 버프 효과가 추가로 1.7% 증가한다. 최대 추가 증가: 10.2%, 중복 발동 시 지속 시간만 갱신되며 피해 증가 효과는 갱신되지 않는다. 이름이 같은 패시브 효과끼리 중첩되지 않는다.
2
보물함
[강화 특수 스킬], [콤보 스킬] 혹은 [궁극기]로 에테르 피해를 줄 시 모든 파티원이 타깃에게 주는 피해가 15% 증가하고, 착용자의 에너지 자동 회복이 초당 0.5pt 증가한다. 지속 시간: 2초, 이름이 같은 패시브 효과끼리 중첩되지 않는다.
3
호전적인 꽝꽝이
파티 내 임의의 야군 유닛의 공격이 적에게 명중 시, 파티 내 모든 야군 유닛의 공격력이 2.5% 증가한다. 최대 중첩: 4스택, 지속 시간: 8초, 각 스택의 지속 시간은 따로 계산된다. 야군 유닛마다 버프 효과를 최대 1스택 제공하며, 이름이 같은 패시브 효과끼리 중첩되지 않는다.
4
잔향 - II 형
[강화 특수 스킬] 혹은 [콤보 스킬] 시전 시 모든 파티원의 이상 장악력과 이상 마스터리가 10pt 증가한다. 지속 시간: 10초, 20초 동안 최대 1회 발동하며 이름이 같은 패시브 효과끼리 중첩되지 않는다.
5
잔향 - III형
[콤보 스킬] 혹은 [궁극기] 시전 시 모든 파티원의 공격력이 8% 증가한다. 지속 시간: 10초, 20초 동안 최대 1회 발동하며 이름이 같은 패시브 효과끼리 중첩되지 않는다.
6
내 맘대로 게임 볼
착용자의 공격이 적에게 명중했을 때 속성 상성 효과가 발동될 경우, 해당 타깃에 대한 모든 파티원의 치명타 확률이 12% 증가한다. 지속 시간: 12초, 이름이 같은 패시브 효과끼리 중첩되지 않는다.
조합 추천
주연 캐리 파티
에이전트 | 역할 | 대체 |
주연 | 그로기 상태 적에게 버스트 딜 | - |
청의 | 그로기 상태 진입 및 약체화 배율 증가 디버프 부여 | 콜레다, 청의 |
니콜 | 에테르 피해 증가, 방어력 감소 디버프 부여 | 루시 |
1.0 버전 기준 시유 방어전에서 두번째로 많이 활용된 파티(당시 청의 대신 엔비), 버스트 딜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!
파티는 주연의 핵심 패시브(그로기 상태의 적에게 추가 버프 획득) 활용을 위한 '격파 캐릭터'와 추가 효과(에테르 피해 증가&방어력 감소 디버프) 발동을 위한 '니콜' 로 구성된다.
격파 포지션으로는 약체화 배율 증가를 위해서 온필드 플레이가 필요한 청의가 오프필드 버스트 딜러인 주연과 가장 시너지가 좋다.